◐ DC bias 전압에 ㎲ pulse를 중첩하여 입자 하전 성능을 높임으로써 미세분진 및 고저항 분진 동시 집진

□ 99.9% 이상 고효율 집진
□ 분진 상태에 관계없이 모든 분진 동시 집진
□ 입자크기 1㎛ 이하 미세분진 99% 이상 고효율 집진
□ 분진저항 1012Ω㎝ 이상의 고저항 분진 99% 이상 고효율 집진
□ 집진기 크기 30% 이상 축소
□ 기존 전기 집진기 성능 개선을 통한 비용절감


1970년대 이후 환경오염이 사회문제로 대두되면서 안전한 환경을 확보하기 위한 예방적 측면에서 세계 각국이 폭넓은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.
또한 그린정책과 그린경영전략에 부심하고 있고 삶의 질, 환경의 질 확보문제로 보편화 되어가고 있다. 이러한 세계흐름 속에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환경문제에 대해 논의되기 시작하고 있다.
각종 산업현장에서 배출되는 유해가스 및 분진으로 인한 대기오염이 날로 늘어나면서 관련업계들은 일선 환경관리인들의 최대 관심사로 부각되고 있는 산업폐기물이나 대기오염물질 등을 처리하기 위한 새로운 집진기 개발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. 현재까지의 집진 설비는 유지 보수 및 운용비의 잇점으로 전기집진기가 가장 일반화되어 있으나 DC를 이용한 전기집진기로는 0.1μ이하의 미세분진 및 1013Ωcm 이상의 고저항분진의 집진에는 효율적이지 못하여 bag filter등의 집진방식을 택하고 있으며 이는 유지 보수 및 운용에 많은 재원이 소모된다.
이에 선진국에서는 펄스하전을 이용한 전기집진기를 개발하여 기존의 전기집진기로는 집진하기 어려운 고저항 및 미세분진을 제거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으며, 펄스하전 전기집진기는 기존의 전기집진기에 방전극 및 power supply만 교체함으로써 일반분진의 집진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미세분진 및 고저항분진도 모두 포집할 수 있는 첨단 집진기술이므로 그 개발이 시급히 요구되고 있다.